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농식품부, 농식품 정보매거진 ‘농식품 소비공감’ 겨울호 발간

기사승인 2018.11.08  10:04:27

공유
default_news_ad1

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(원장 신명식, 이하 농정원)이 농림 축산식품부와 함께 식품 종합정보지 ‘농식품 소비공감’ 겨울호를 5일에 발간했다고 밝혔다.

농식품 소비공감은 우리 농산물의 가치를 알리고 소비자의 현명한 구매를 돕는 매거진으로 분기별 1만부(연간 총 4만부)씩 제작되며 전국 주요 농협은행, 대형마트 문화센터, 지자체 민원실, 서울특별시와 전국 광역시 주민센터 등에 배포된다.

이번 호의 주제는 ‘우리 농산물로 만든 차(茶) 한 잔에서 시작되는, 몸과 마음의 균형’으로 다음과 같은 내용을 담고 있다.

·공감 이야기: 추운 겨울철 조심해야 할 질환과 질환별 도움이 되는 차(茶)의 종류별 우리는 법, 보관법 등을 소개한다.
· 농식품 공감: 소비자들이 꼭 알아야 할 농식품 인증마크와 녹황색 채소의 대표 식품으로 알려진 시금치의 품종, 부위별 특징, 효능, 활용법 등을 인포그래픽 형식으로 알려준다.
· 문화 공감: 영양 간식이나 다양한 요리에 활용할 수 있는 말린 채소와 과일을 소개하고, 성석제의 소설 <투명인간>의 소재가 되었던 돼지두루치기에 대한 내용과 관련 요리법을 알려준다.
· 농촌 공감: 유정임 대한민국 식품명인(제38호 김치)의 인터뷰 기사, 그리고 조선 시대 시간 여행지 안동 하회마을 소개와 동물복지 인증으로 건강하게 돼지를 키우고 있는 성지농장 이원우 농부의 이야기도 담고 있다.
· 독자 공감: 2018 대한민국 식생활교육대상 시상식에서 대상을 받은 문경시 우리음식연구회의 수상 소식과 제12회 농촌경관사진공모전 수상자를 소개한다.

‘농식품 소비공감 겨울호’는 11월 10일부터 농식품 소비공감 웹매거진과 농식품정보누리 홈페이지에서 만나볼 수 있다.

농정원 신명식 원장은 “이번 매거진은 2018년 한 해를 마무리 하면서 추위에 지친 몸과 마음의 건강에 도움을 주는 우리 농산물을 소개하고 있다”며 “앞으로도 우리 농촌과 농식품을 통해 건강한 식생활을 알리는 매거진을 만들겠다”고 밝혔다.

 

정수민 기자 jsumin16@barhyo.kr

<저작권자 © 발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